내시경


최근들어 의학전자공학의 발전에 의하여 내시경 광학, 광원, 광전달원등이 발전됨으로 원인부위를 정확히 진단해낼 수 있을뿐만 아니라 병변의 진행정도와 치료방침을 세우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콧속을 진단하는 코 내시경은 짧은 안테나 같은 모양의 기구인데 그 끝의 렌즈 각도에 따라 과거의 관찰할 수 없었던 콧속의 구석구석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시경 검사전에 솜에 마취약을 묻혀 10분정도 마취한 후 검사하게 되면 아무런 통증없이 진단이 가능합니다. 또한 후두내시경은 빛을 통과하는 유리섬유로 만들어져 굴절이 가능해서 불쾌감없이 진단을 받을 수 있고 성대가 움직이는 모습을 관찰하기 용이하고 이상유무의 조기 진단이 가능합니다.


축농증 내시경 수술


기존의 수술방법은 축농증이 생기는 원인에 대한 치료가 아니라 염증이 있는 부분만을 들어내어 염증의 결과만을 제거하는 것이었지만 코내시경 수술은 다른곳에는 손을 대지않고 직접 콧속을 통해 축농증이 생기는 원인을 제거함으로써 고름을 없애고 점막을 정상으로 돌려놓는 방법으로 코의 모양이나 기능에도 별 영향을 주지않는 최신 수술방법이며 현재 우리병원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장점


기존의 수술방법에 비해서 통증이 거의 없으며 출혈이 훨씬 적고 얼굴이 붓거나 남의 살같이 느껴지는 단점이 없습니다.


축농증의 원인 부위 병변을 제거하므로 재발의 가능성이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